2025-05-08 15:31:18
하나로의료재단 전경
의료법인 하나로의료재단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가통합바이오빅데이터구축사업단과 공동으로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광장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건강 박람회 '2025 서울헬스쇼'에 참가하여, 국가통합바이오빅데이터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하나로의료재단은 건강검진 전문기관 중 유일하게 국가통합바이오빅데이터구축사업의 일반 국민 참여자 모집 기관으로 선정되어, 박람회 기간 동안 부스를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업 참여 사전 신청을 접수할 예정이다.
국가통합바이오빅데이터구축사업은 검체(혈액, 소변 등)와 임상 정보, 공공기관 보유 데이터 등 개인 정보를 수집하여 통합적인 바이오 빅데이터를 구축하는 국가 주도 연구 개발 사업이다. 국가건강검진 대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시간 및 이동에 대한 보상이 제공된다.
하나로의료재단은 "국내 최대 규모의 건강 박람회를 통해 많은 시민들과 소통하고, 국가통합바이오빅데이터구축사업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로의료재단은 1983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건강검진 전문 기관으로서, 연간 3,500여 개 이상의 기업체 검진과 개인 종합 검진, 국가 건강 검진 등을 수행하며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