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8 12:50:46
대한방문재활산업협회 안병택 회장(오른쪽)과 ㈜두뇌싱긋연구소 김창환 대표(왼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방문재활산업협회]
[의료소비자신문] 대한방문재활산업협회(회장 안병택)와 ㈜두뇌싱긋연구소(대표 김창환)는 10월 23일 오후 4시 두뇌싱긋연구소 본사에서 공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방문재활이 필요한 가정 및 시설에 ㈜두뇌싱긋연구소의 스마트 인지프로그램이 활용되는 재활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기 위함이다. 이에 디지털 기반 인지력 개선훈련 콘텐츠 개발을 통해 질 높은 방문재활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두뇌싱긋연구소는 100여개 노인 기관에 스마트 인지 훈련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전문 개발 회사로 노인들의 인지 정도를 고려한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두뇌싱긋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자사 프로그램 ‘전국두뇌자랑’ 이 대한방문재활산업협회의 회복 프로그램과 연계되어 재활 환자들의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방문재활산업협회는 전문화된 방문재활 교육을 통한 전문가 양성과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통해 올바른 방문재활 문화와 산업 발전을 위해 설립되었다. 대한방문재활산업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이 방문재활 분야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양사 간의 협조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