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8 15:49:40
(창간 기념 사진 - 좌측부터 이상욱 발행인, 안병택 편집장, 우승훈 대표, 이희진 선임기자)
의료 분야 전문 인터넷 뉴스 플랫폼 ‘의료소비자신문(https://medwatch.co.kr/)’이 17일 서울 여의도에서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간을 기념하는 출범식을 열고 공식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의료소비자신문은 의료소비자 건강과 권익 신장을 지향점으로 의료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최신 정책·연구 동향을 독자들에게 전달하며, 의료계와 사회를 연결하는 신뢰할 수 있는 뉴스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 단순한 뉴스 제공을 넘어 의료산업 전반에 걸친 분석과 인터뷰, 정책적 방향 제시를 통해 전문성과 깊이를 더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이상욱 발행인이 ‘치약’을 기념 선물로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언론사로서의 도리와 의무를 다해 청렴하고 깨끗한 세상을 만드는 데 힘써 달라”는 당부의 메시지를 전하며, 의료소비자신문이 사회적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격려했다. 또한 의료소비자신문은 온라인 플랫폼뿐 아니라 블로그, 유튜브, SNS 채널을 통해 독자들과 한층 가까이 소통하며, 새로운 의료 서비스와 트렌드도 적극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안병택 의료소비자신문 편집장은 “의료 분야는 국민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사실 기반의 정확한 보도가 중요하다”며, “의료소비자신문은 의료인뿐 아니라 환자와 일반 국민에게도 의미 있는 뉴스를 전하며, 건강한 의료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언론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회사 소개 (About 의료소비자신문)
의료소비자신문은 2025년 창간한 의료 전문 인터넷 뉴스 플랫폼으로, 의료 현장의 목소리와 정책·산업 정보를 종합적으로 전달한다. 웹사이트(https://medwatch.co.kr/)를 중심으로, 블로그·SNS·영상 플랫폼까지 확장해 의료계와 사회를 잇는 열린 소통의 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