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4 18:13:42
건국대학교 축산식품생명공학과 연구진이 최근 일본에서 열린 국제 학술대회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지선 KU연구교수와 조은혜 석박통합과정생이 각각 최우수 구두 발표상과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한 것이다.
건국대학교 축산식품생명공학과 이지선 교수
일본 이와테대학교에서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된 AIC(Agri-Innovation Center) 정기학술대회에서 이지선 교수는 '동물성 지방 대체제로서 수 중유(O/W) 에멀젼이 식물성 고기 패티의 물리화학적 및 관능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발표해 Best Oral Presentation 상을 받았다.
같은 대회에서 최미정 교수의 지도를 받는 조은혜 학생은 '난용성 기능성 물질의 수용도 증진'에 관한 연구로 Excellent Poster 상을 수상했다.
이번 'AIC 2024' 학술대회는 '온실가스 배출 감소'와 '생물 다양성 유지'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한 다양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특히 식품산업의 과학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테대학교는 최첨단 농업 디지털 전환 기술 개발을 목표로 이 학술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이번 수상자들은 현재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에멀젼 연구와 유단백질을 활용한 식품 개발 연구를 활발히 수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수상은 한국 연구진의 식품과학 분야 연구 역량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으로 이들의 연구가 지속 가능한 식품 산업 발전에 어떤 기여를 할지 주목된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